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법적 문제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해주는 든든한 방패다. 일반적인 자동차보험과는 달리, 운전자 개인에 초점을 맞춘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교통사고는 피해자와 가해자가 있지만 과실비율 0:10과 같은 상황은 좀처럼 발생하지 않는다. 그리고 ‘나’만 안전운전한다고 모든 사고를 피해갈 수도 없다. 운전자보험은 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벌금부터, 합의금 등 여러 비용에 대한 지원이 특약을 통해 가능하다.
이제 막 운전대를 잡게 될 스무살, 초보운전자에게 운전자보험은 선택보다 필수에 가깝다. 도로 위 주행이 두렵고 떨린 초보운전자에게 특히나 겨울 운전은 주의할 것 투성이기 때문이다. 얼어붙은 도로의 결빙도 두렵고 도로 위를 매섭게 달리는 다른 차량도 두렵다. 그뿐인가? 골목골목 어려운 주차는 또 어떡하지?
아무리 조심해도 갑작스러운 사고는 피할 수 없다. 그리고 차량에 따라 벌금, 합의금, 교통사고 처리비용은 물론 법적분쟁까지도 필요한 상황이 올 수 있는 것이 바로 도로 위에서 벌어지는 사고들이다. 이 사고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좋은 수단 중 하나가 바로 이 운전자보험.
그리고 법적 보호도, 높은 벌금과 합의금에 대한 대비도 좋지만 사실 보험이란게 그렇다. 존재자체만으로도 심리적인 안정, 마음의 평화를 주지 않는가?
운전자보험도 혜택이 있다? 아마 어른들은 찾아보지 않아 몰랐을 운전자보험의 소소한 혜택들. 물론, 모든 보험사가 다 같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니 ‘이런 것도 있구나,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한번 찾아볼까?’라는 마음으로 확인해 볼 것. 포인트부터 SNS이벤트까지 어른들은 몰라도 우리는 활용하고자 하면 활용 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나 많다.
간단하게 보험사비교사이트부터 다이렉트 운전자보험까지 찾고자 하면 찾을 수 있고 수없이 많은 것이 바로 운전자보험이다. 하지만 알아보기 전에 운전자보험에 초보일 당신이 미리 알아두면 좋을 포인트가 몇가지 있다.
물론 여기서 끝은 아니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 운전자보험도 그 안에 있는 모든 보장이 나에게 필요한 것은 아니다. 주변인에게 휩쓸려 필요하지도 않은 보장을 선택하는 실수를 저질러선 안된다. 그리고 무조건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가성비시대라고 보험료에만 연연할 것이 아니라 보장까지 확실하게 제대로 된 비교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운전자보험이 단기로 짧게 가입과 해지를 반복하게 하지만 보험료를 줄이고 싶다면 장기 가입도 방법될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볼 것.